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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2010년 12월) 날짜2010-12-01
서브타이틀(2) KEPITAL의 내연료성 시험소개

2. 기술소개 - 내연료성 시험소개
KEPITAL은 왜 자동차 연료부품에 사용될까?

최근의 자동차 관련 기술개발은 무공해자동차, 전기자동차에 대한 연구와 함께 기존 자동차의 연비 향상은 물론 차체 수명연장, 안정성 향상,

배기가스의 정화, 소음방지, 그리고 자원재활용을 위한 리사이클링 등 폭넓게 실시되고 있습니다. 그 중 자동차 재료와 관련된 연구방향은

소재의 경량화에 집중되어 왔습니다.
소재의 경량화는 엔진효율을 높여 자동차의 성능향상을 극대화시키고 그로 인해 연비향상을 도모할 수 있으므로, 환경오염방지와 연료절감에

가장 적합하고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의 경량화 방안은 우수한 물성을 갖는 경량재료의 개발과 기존재료의 제조방법 개선을 통한 기계적 성질을 향상시키는 방법 등이 있으며,

이 과정에서 다양한 플라스틱 재료들이 금속을 대체하여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의 폴리아세탈(POM) 수지 KEPITAL은 우수한 강도와 내마모성, 치수안정성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자동차의 구동부품에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다른 엔지니어링플라스틱 대비 매우 우수한 내화학성은 자동차 연료와 지속적으로 접촉되는 자동차 연료 모듈 (Fuel Module)에서

반드시 필요한 요구특성입니다.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에서는 KEPITAL의 내연료성을 장기간 평가하여 다양한 연료에서의 내구성을 파악하고 있으며 현재는 바이오디젤(Bio-diesel)

이나 바이오 가솔린(Bio-gasoline)등이 새로운 자동차 연료로써 등장하고 있어 이 부분에 대한 연구도 지속하고 있습니다.

       * 본 자료에 대한 상세내용은 아래 파일을 참조 바랍니다.

            http://www.kepital.com/ckeditor/upload/KEP 뉴스레터 6호 (2010년 12월).pdf